나온지는 꽤 되었기에 현재의 인터넷 시장 상황과 맞지 않는 부분도 조금 있지만
큰 틀에서의 사업 전략과 마음가짐을 생각하기에는 좋은 책일 듯 하다.
특히 법칙과 그에 맞는 사례들을 언급함으로써
비전문가들도 쉽게 이해할 수 있다는 것은 장점이다.
아래는 읽으면서 맘에 와닿았고 필요하다고 생각한 내용들을 정리한 것이다.
1. 그때로 다시 돌아간다면 수많은 시행착오를 미연에 방지하고 더 잘하고 싶다. 하지만 그때 우리는 시간이 없었다. – 코즈모 닷컴 대표
2. 급변하는 인터넷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장 필요로 하는 선진 서비스를 누가 먼저 제공하고 지원하느냐 입니다. 한메일넷은 이러한 사용자의 요구에 대응하는 서비스입니다. 그리고 규모는 매출로 이어집니다. – 다음 대표
3. 인터넷 공간에서 재미를 주어라. 그것이 바로 수입원이다.
- 아바타를 성공으로 이끈 네오위즈 대표
4. 인터넷에서는 기업보다 서비스 브랜드가 강조된다.
5. 포탈의 카테고리 킬러를 노려라.
6. 최초로 뛰어들 수 있는 새로운 영역을 개척하라. – 컴투스 대표
7. 시장이 성숙되지 않았으면, 파이가 커질때까지 기다려라. 성급한 유료화는 안된다.
–잡코리아 대표
8. 대중적인 컨텐츠를 찾아라. 그리고 컨텐츠에 다른 가치를 실어라.
- 콩나물닷컴 대표
9 . 사람 냄새가 나도록 하라. 진돗개 운영등의 운영방침
– 첨삼백케이 닷컴
10. 프로슈머를 고려하고 서비스하라.
11. 경쟁력은 단숨함이다.
- 필요없는 기능은 뺀다. 숨길수 있는 기능은 숨긴다. 모든 기능을 한꺼번에 알 수 있도록 인터페이스를 꾸민다. 디자인을 단순화한다.
12. 기업은 남들이 모방할 수 없는 핵심역량을 가져야 성공할 수 있는데 핵심역량의 중심에는 인적자원이 있다.
13. 기업이 성장함에 따라 효율적인 시스템 구축이 필요하다.
- 함께 일하고 있는 직원 개인의 성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직이어야 한다.
- 개인에 의해 의사결정이 이루어지기 보다는 조직 전체에 의해 의사결정이 이루어져야한다.
- 두번째를 이루기 위해서 항상 살아있고 깨어있는 사람들이 모여 있어야 한다.
- 그러면서도 효율성을 갖는 조직이어야 한다.
14. 온라인 서점이 오프라인 시장을 잠식하면서 성장한 것이 아니라 잠재고객들을 깨워 구매고객으로 전환시키고, 전체 시장의 파이를 넓히는 역할을 하였다.
15. 수확체증의 법칙을 명심하라. 초기의 승자가 시장을 장악한다.
16. 인터넷 비즈니스는 스피드가 생명이지만 실제 성공을 위해서는 상당한 기간이 요한다.
'10. [ 핫이슈 ]' 카테고리의 다른 글
SK그룹 최태원 회장의 이혼 선언, 위로되는 사람 만났다. (0) | 2015.12.29 |
---|---|
로드FC, 최홍만 vs 루오췐차오의 경기는 최홍만 승!!! (0) | 2015.12.26 |
마진콜, 금융세계의 어두운 단면을 보여주다 (0) | 2015.12.26 |
(마켓 3.0) Market 3.0 - Philip Kotler (0) | 2015.11.21 |
홍대리가 블로그를 만든 까닭은? (BLOG Marketing) - 제레미 라이트 (0) | 2015.11.21 |